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접속하세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로 접속하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마이크로소프사 제조)는 주소 줄에 한글 주소가 표현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바보스쿨의 “목사 테드 해거드(Ted Haggard) 이야기”라는 글을 자유게시판에서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주소줄에 한글로 표현되지 않습니다. 다른 브라우져 그러니까 크롬 혹은 파이어폭스는 정상으로 나옵니다.

한글 표현이 안되는 익스플로러(IE)의 주소줄 - 스크린샷
한글 표현이 안되는 익스플로러(IE)의 주소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바보스쿨이 내보낸 코드화된 한글 주소를 적절히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위의 그림처럼 보여줍니다. 맨위의 빨간 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주소줄만 보고는 % 사인이 많이 들어가서 어떤 글인지 잘 모르겠지요.

파이어폭스 혹은 크롬 그라고 핸드펀에서는

http://www.baboschool.com/forums/topic/목사-테드-해거드-ted-haggard-이야기/

이런 식으로 한글로 잘 나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는 그것 말고는 다른 브라우져(탐색기)처럼 같습니다.

즐겨찾기에 저장해도 전혀 문제되지 않습니다.

브라우징 히스토리를 한번 눌러 보세요. 거기에는 익스플로러도 한글로 변환된 주소를 저장합니다. (위 그림 내의 왼쪽 Today 방문 기록 보세요. 한글로 잘 저장되어 있습니다)

바보스쿨 입장에서는 유투브 동영상이 들어있는 글을 읽으시는 경우가 아니라면 파이어폭스를 강력 추천합니다.

이유는, 파이어폭스는 비영리단체에서 제작 배포하는 무료브라우져이고요. 표준을 가장 잘 지키는 브라우져입니다. 인터넷 개발하는 사람들은 파이어폭스를 많이 써요. 두번째는 구글 크롬입니다. 크롬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구글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브라우져이고요 빠르고 표준도 잘 지킵니다. 인터넷 익플로러는 글쎄요, 가능하면 바보스쿨 접속하실 때는 피하심이……

사실 파이어폭스를 많이 써 주어야합니다. 그들이 문 닫으면, 크롬/인터넷익스플로러 이 두 브라우져들이 세상을 독점하면, 우리의 선택은 그만큼 좁아지게 마련입니다. 파이어폭스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시에 플래시 플로그인을 설치해야하는 한번의 번거로움이 있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