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스쿨 Layout skin 변경에 대한 안내의 말씀.

바보스쿨 윤곽(Layout skin) 변경

** 내용으로는 크게 바뀐 것이 없습니다. 이번 레이아웃 변경으로 좌우 여백의 공간이 생겨 차후로 더 나은 항목을 추가할 수 있는 여유가 생겼음이 큰 자랑이랍니다. 또한 약간 따스함의 색상을 입혀봤구요…..

메뉴 변경

기존 2단 펼침 메뉴방식보다 더 직관적인 1단 메뉴방식으로 전환했습니다. 따라서 메뉴 항목에 마우스를 대면 밑으로 펼쳐지는 2차메뉴 항목이 앞으로는 안 보이므로, 위 메뉴를 클릭하시어 해당게시판으로 이동하시게 됩니다.

흘러다는 메뉴 위치 변경

이전 레이아웃에서는 왼쪽에 위했었으나, 오른쪽으로 옮겨 접근성을 향상시켰습니다.

탭메뉴 도입

중간에 자유게시판, 바보들의 이야기, 흔한에러 그리고 성경읽기의 각 게시판의 최근 글 다섯을 한데모아 탭였습니다. 각 게시판 제목에 마우스를 올려놓기만 하시면 그 게시판의 최근 글 제목이 보여집니다. 만일 게시판이름을 클릭하시면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설교비평

기존 설교비평 최근 글 목록과 다른 점은 맨 밑에 설교비평 메인 게시판으로 옮겨 갈 수 있는 링크가 추가된 점입니다.

방명록과 자유게시판

지금까지 바보스쿨 방명록은, 방명록이라는 제목이 격에 맞지 않을 정도의 격조있는 글로서 채워져 왔던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이에 비해 이전의 자유게시판은 로그인이 되어야만 글을 쓸수 있었기 때문에 방명록에 비해 상대적으로 관심이 덜 했읍니다. 따라서 운영자는 자유게시판의 글 쓰기는 로그인이 안된 상태에서도 누구나 쓰실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이에 맞춰 기존의 방명록의 내용을 이전의 자유게시판에 합병했습니다. 한편, 방명록은 글자 그대로 간단한 인사말 혹은 격려의 말씀 정도의 최대 400자 글로 제한했습니다. 또한 방명록에서의 댓글기능을 제거 했습니다.

댓글 남기기